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미사료? 배합사료? 사료의 유형 어렵지 않습니다 ㅎㅎ

반려견 사료

by 독독박사 2020. 9. 24. 17:44

본문

안녕하세요

독독박사 입니다.

 

오늘은 사료의 유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많은 사료 회사들이 존재하고 많은 보호자님들이 우리 반려견의 입맛, 알레르기 반응, 사료의 형태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고민하며 사용하고 계십니다.

 

다양한 형태의 사료(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사료 중에서 우리 반려견에게 가장 적합한 사료가 무엇인지에 대해 조금 더 쉽게 결정하기 위해서 우선 사료의 유형(종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사료는 크게 단미사료, 보조사료, 배합사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미사료는 하나의 원료를 이용하여 만든 사료이며 사용된 원료에 따라 식물성, 동물성, 광물성, 혼합성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이 중 혼합성 단미사료에 대해 추가적인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식이나 영양보충용으로 많이 만들어지는 혼합성 단미사료는 둘 이상의 단미사료를 혼합한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으로는 보조사료가 있습니다. 보조사료는 사료의 품질 저하 방지 및 사료의 효용 증대를 위해 사료에 첨가되는 것입니다. 자주 사용되는 보조사료는 색소, 유산균, 올리고당이 있습니다. 특정 목적을 위해 사료에 첨가되는 것이기 때문에 보조사료 단독적인 상품으로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보조사료는 품질 저하 방지를 위한 결착제, 유화제, 보존제가 있고 효용 증대를 위해 아미노산제, 효소제, 생균제(유산균), 올리고당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배합사료입니다. 배합사료는 앞서 말씀드린 단미사료와 보조사료를 적절한 비율로 배합하여 만든 것입니다. 배합사료는 양축용과 그 밖의 동물, 수산동물용으로 나뉘는데 우리가 반려견에게 주는 배합사료는 후자의 경우에 포함된 ‘애완용 동물’이라는 명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출처:sbs그것이알고싶다 캡쳐

 

단, 여기서 예외가 존재합니다. 단미사료와 보조사료가 배합사료를 이루는 구성이지만 이때 사용된 보조사료가 소량의 보존제와 향미제인 경우 배합사료가 아닌 혼합성 단미사료로 구분되니 사료 구매 시 이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합사료와 혼합성 단미사료

 

우리가 사랑하는 반려견들에게 가장 적합하고 건강한 사료를 급여하기 위해 위 글과 그림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반려동물 사지 말고 입양해서 그들에게 진정한 사랑을 선물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